본문 바로가기

배움기록

[월부 열중반 4주차 강의 후기] 정신차려! 이 각박한 세상속에!

양파링님의 전세 A to Z!!!

전세놓기가 당장의 숙제인 사람들 소리질뤗!!!!!!!💃💃

 

제가 무엇을 놓치고 있었는지를 강의를 통해서 단박에 알 수 있었습니다.

강의를 듣고 나서 의기양양하던 저의 모습은 사라졌네요.

내 물건 자체만을 보고 리스크는 나에게 해당되지 않아~라고 말했던

지난 날의 내 자신에게 꿀밤을 먹입니다.

 

매수가 끝이라고 생각하지 말라던 튜터님들의 목소리가 오버레이 되면서,

진짜 시작은 매수가 끝나고부터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

내 단지에서는 전세가 많이 없어서 그럴 일 없어~

아뇨. 주변의 공급과, 주변의 단지들과 비교한다면....?

내가 부사님에게 말한 전세가가 과연 경쟁력이 있는가....?

그 집보다 우리집이 더 빨리 나갈 수 있을만큼 경쟁력이 있나...?

 

하나씩 리퀘스트 깨나가듯이 질문에 답을 달아보니 소름이 끼쳤습니다.

이게 뭐야. 결국 나는 하나도 준비되지 않았잖아?!

왜 부사님이 금방 나간다고 해놓고 연락오지 않았는지 알았습니다.

잊어버리셨나 싶어서 문자도 하고 전화도 했었는데,

그 분이 왜 잠잠했는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찾았습니다.

 

개인적으로 아주 시기 적절한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.

저와 거의 운명 공동체를 함께해주시는 월부에게 감사드립니다.

저한테 왜 그러세요, 월부?

 

경주마처럼 시야를 좁힌 채로 그저 질주했던 저를 반성합니다.

당장 시야 확장을 위해 내 물건을 꼼꼼히 따져봐야겠습니다.

끝이라 생각하지 말고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

시야를 확장하고 나에게 오는 기회들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야 했어요.

꺼내기 어려운 말이지만, 일단 뱉어보고 아님말고도 해보고요.

협상도 필요했음을 이제와서야 깨닫습니다.🤦

 

오늘 양파링님께서 알려주신 프로세스들이 너무나 귀하고 귀합니다.

월부에서 투자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면서

아직 이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꽤 위험할 것 같습니다.

그것은 마치 어쭙잖게 안다고 생각하며 엄청난 리스크를 끌어안은 것과 같거든요.😱😱😱

 

다행입니다. 아직은 저에게 여지가 있습니다.🤓

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, 월부가 다시 나에게 기회를 줬다고 여기면서

오늘 강의는 꿈속에서도 보고 또 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.

복습 영상을 볼 때는 배우자도 옆에 앉혀두고 보려고 합니다.

 

귀한 강의, 소중한 강의 해주신 양파링님 감사합니다!!💗💗💗

며칠동안 갑자기 경로이탈을 했었는데...ㅋ

다시 월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고 돌아온걸로 할게요.

 

버팁시다, 모두. 퐈이팅입니다!!